프리젠트 디자인팀 “PAUL SMITH’ 전시관람 & 디자인하우스 방문

프리젠트 디자인팀은 서울 DDP에서 전시 중인 세계적인 디자이너, 폴 스미스 전시를 관람하였다.

이번 전시는 1500개가 넘는 오브제를 활용하여 폴 스미스의 호기심과 에너지를 표현하고 있었다.

영국 노팅엄 (Nottingham) Byard Lane에 가로*세로 3미터의 첫 번째 문을 연 폴 스미스의 매장은 매우 인상적이었다.
그리고 그가 창조해낸 강력한 스트라이프 패턴과 과감하고 강력한 칼라는 전시공간 전체 힘과 발랄한 에너지로 채우고 있었다.

 이번 전시에서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“for Paulie- without her, this would not have been possible” – “폴린에게, 그녀가 없었다면 이 모든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다” 라고 쓴
폴스미스가 그의 아내에게 쓴 글이다. 폴 스미스 전시회는 이 글과 그가 극진히 사랑한 아내와 함께 찍은 사진으로 시작 하고 있었다.

우리는 폴 스미스의 전시에서 폴의 에너지와 철학을 온 몸으로 만끽하고, 그 다음 방문지인 디자인 하우스로 향했다.

이곳에는 지금 한국에서 가장 디자인을 잘 한다는 BKID의 송봉규디자이너와 그의 스텝들 그리고 디자인하우스 이영혜 대표님과 전은경편집장을 비롯한 디자인하우스 임원들이 와 있었다.

 우리는 BKID에서 이현삼회장(해피콜 창업자)의 다음 비즈니스인 화장품용기 디자인에 대한 발표와
이현삼회장님이 2년 넘게 작업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 네이밍에 대해 발표를 들을 수 있었다.

한국 디자인계 고수들의 플레이를 접할 수 있었던 던 더 없이 좋은 기회였다.
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작업물을 보는 즐거움도 있었지만,
디자인 하우스 이영혜 대표(박동수본부장포함)가 제안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에 대한 아이디어와
지역명을 화장품 네이밍에 적극 방영할 필요성에 대한 comments 아이디어는 이날 미팅을 빛나게 한 값진 결과물들이었다.